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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7 년 2 월 ago #15565

  • ujuba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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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베이스가 너무 딱딱한 느낌이 들어 고민인데 (사람이 연주한 느낌 처럼 만들고 싶습니다 어느정도는 ㅠㅠ )
그루브 퀀타이즈가 있다고 들어서 조사해봐도 잘 모르겟어서 글을 올립니다
어떻게 하는지 방법 아시는 분 알려주십시오 ㅠ
최근 편집 시간: 7 년 1 월 ago by Ken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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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7 년 2 월 ago #15566

  • op25no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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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폼에서 휴머나이즈를 선택하셔서 듀레이션 게이트타임 벨로시티의 양을
원하시는 만큼 조절하시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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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ollowing user(s) said Thank You: ujubagi

답변: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7 년 2 월 ago #15567

  • ujuba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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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 죄송한데 듀레이션과 게이트타임이 뭔지 몰라서 검색을 해봤더니
같은 의미라고 하던데 맞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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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7 년 2 월 ago #15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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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로직에서 뭐라 부르는지 몰르겠네요 ^^ 제가 잘못알고 있을수도 있는데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제가 명한 의미는

듀레이션은 노트의 길이구요

게이트타임은 노트가 시작되는 시간을 말한것입니다.
퀀타이즈를 하며 가까운 그리드로 붙어버려 결국 기계적인 음악이 되는데
이 게이트타임을 그리드 앞 뒤로 흔들어주는게 휴머나이즈에서 가능합니다.

또 MFK 게시글중 있는 내용입니다만..원하는 그루브한 미디파일을
유져퀀타이즈를 만들어 사용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이왕 쓴김에 첨언하자면 베이스를 미디 작업하셨다면 휴머나이즈 외에 피치벤더를 적절히 사용해주셔야
더 리얼한 연주처럼 들린다는거 참고하시구요~
최근 편집 시간: 7 년 2 월 ago by op25no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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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7 년 1 월 ago #15569

  • ujuba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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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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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로직 그루브 퀀타이즈 방법 질문입니다 7 년 1 월 ago #15586

  • Ken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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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ujubagi님, :laugh:


그루브 퀀타이즈와 휴머나이즈를 함께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그루브 퀀타이즈란 참조할 수 있는 그루브를 가진 샘플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샘플에서 그루브적인 특성(리듬 및 타이밍)을 뽑아서,
그 특성을 본인이 녹음한 연주에 대입하는 것입니다.
(만약 그루브를 참조할 만한 소스가 없을 경우에는 위의 방법대로 자신이 원하는 그루브를 찾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1.
아래의 그림과 같이 Remix 라는 소스의 그루브가 좋을 경우,
Remix 소스를 선택 한 뒤, Quantize 파라미터에서 Make Groove Template 을 선택합니다.

201203-MFK-LogicPro-GrooveTemplate01.jpg



2.
그런 다음, 해당 그루브를 적용하고 싶은 자신의 연주가 녹음된 영역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는 New 영역입니다.

자신의 연주를 선택한 뒤, 다시 Quantize 파라미터를 클릭하면
예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값(Remix)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바로 1번에서 추출해 낸 그루브 특성입니다.

201203-MFK-LogicPro-GrooveTemplate02.jpg


이제 자신의 연주에 해당 Remix 퀀타이즈 값을 적용하면,
Remix 연주가 가지고 있는 그루브적 특성이 본인의 연주에 적용됩니다.


그루브 템플릿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아래의 링크도 참조해 보세요.

www.mfk.co.kr/index.php?option=com_kunen...825&Itemid=226#12841


만약 휴머나이즈를 통해서 정확도를 흐트러뜨리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보시고요.

www.mfk.co.kr/index.php?option=com_kunen...555&Itemid=226#13565


위의 방법대로 해보신 뒤, 어떠한 결과를 얻으셨는지 답변 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laugh:
유익한 정보를 얻으신 분들께서는 다른 분들의 질문과 글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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